제로웨이스트 실천 :: 브리타 마렐라 XL 정수기 (필터사용법, 물맛후기)
- 카테고리 없음
- 2021. 3. 16.

안녕하세요 : ) 이번에 이사하면서 집을 더 넓게 사용하기 위해 베란다에 정수기 냉장고를 놓게 되어서, 정수기 이용을 못하게 되었는데요~
생수를 구입해 먹을까 하다가 검색 도중 물통에 필터를 넣고 사용하는 브리타 정수기가 플라스틱 사용량도 줄이고 경제적일 것 같아 한번 구입해 보았습니다 ! 쿠팡에서 브리타 마렐라 정수기 XL(필터1개포함) 33900원에 구입했구요! 1달에 1번쓰는 필터는 3개에 20900원에 구입 가능합니다!
종류는 물통형인 2.4L, 3.5L와 급수탭이달린 8.2L까지 종류가 다양하게 있어서 사용인원에 맞게 따라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1인가구는 2.4L도 적당할 것 같구요! 2-3인가구에는 3.5L, 4인이상 가구는 8.2L이 적당할것 같아요~ 저희집은 2인가구로 3.5L를 사용중인데 부족함 없이 지내고 있답니다 !


박스 뚜껑의 상품 표시사항을 보면 필터1개로 150L가 가능 하다고 합니다.(하루에 5.5L를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28일 사용이 가능하다고 쓰여있네요!) 물을 많이 안드시는 가정이시면 150/3.5=42.85 3.5L를 42번 사용이 가능하니까 물통비우는 숫자를 기록해서 조금더 길게 사용도 가능 할 것 같아요 : )

박스안을 살펴보면 이렇게 물통과 필터1개, 설명서가 들어있습니다 : )
독일제품이지만 나라별로 물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필터도 우리나라 수질에 맞는 한국용필터가 따로 만들어져 유통되고있더라구요!
정말 작은 필터만으로도 정수가 되는 것인지 의심이 들었었는데, 안심하고 쓸수 있을 것 같아요~!


필터봉지와 설명서에 필터 사용방법이 자세히 그림으로 그려져있습니다 : ) 필터를 처음 사용할 때만 최초로 1번 해준다음 사용하시면 됩니다!
새필터 사용방법 ::



1. 물통을 깨끗히 설거지 해줍니다.


2. 물통에 물을 끝까지 받은 다음 필터를 물통에 넣고 기포가 나올때까지 좌우로 흔들어줍니다.

3. 필터를 물통 안쪽 필터 받침대에 꽂아줍니다.


4. 물을 가득받아 2번 따라내어 줍니다.


답답하다는 평이 많던데, 물이 필터를 거쳐 쪼르륵 흘러내리는데 생각보다 긴시간이 걸리지는 않더라구요~


4. 뚜껑에 있는 카트리지를 5초정도 꾹 눌러줍니다.

이렇게 4칸이 채워지는데 1주일에 1칸씩 없어지는 것 같아요!
브리타 정수기 물 맛 후기 ::

저는 냄새랑 맛에 아주 예민한 편이라서 혹시라도 수돗물맛이 나지는 않을까 하고 걱정했는데요.

마셔본 결과 약간 미끌거림이 있고 약간의 수돗물 맛이 느껴지거라구요,, 살짝 당황^^; 제품 리뷰를 보니 싱크대 수도꼭지를 필터가 있는 제품으로 교체하면 수돗물냄새가 안난다고 하여 급하게 쿠팡에서 추가로 구입해보았습니다 : )

본체1개+ 전용필터6개와 함께 18730원에 구입했어요!

이전에 쓰던것을 떼어내니 이음새부분에 지저분하게 물때가 있더라구요 ㅜㅜ 극혐...ㅠㅠ얼른 청소하고 새로운 필터수도꼭지를 달아놓으니 투명한 것이 보기에도 좀더 깨끗해보이네요 : )

버튼이 있어 샤워기처럼 분사도 가능하고,

직수도 가능하구요! 수압도 거의 3배는 높아졌네요^^; 물이 튀겨서 약하게 틀어놓고 설거지하고있어요~ ㅎㅎ
결론::
저희 집 기준으로(오래된아파트) 브리타 정수기로만으로는 살짝 수돗물 맛이 났어요. 그러나!! 주방 필터 수도꼭지를 단 후에는 수돗물 맛이 안나요!! 저처럼 물맛에 예민하신분들도 충분히 잘 사용하실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