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웨이스트 실천 :: 주방세제 대신 친환경 동구밭 설거지바 사용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무입니다 : )

이전에 제로 웨이스트 실천으로 소창행주를 사용한 후기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서 번거롭더라도 나부터 하나씩 실천해나가면 작게나마 변화를 이루어 낼 수 있지않을까요 : )

 

 

 

제로웨이스트 실천 :: 목화로만든 친환경 소창행주 삶기 길들이기

안녕하세요 아무입니다 : ) 요즘 제로웨이스트에 많이들 동참하고 계신데요, 저도 아이를 낳기전에는 큰 의미를 두고 있지 못했는데 아이를 낳고나니 나중에 아이와 후손이 살아갈 미래가 걱정

amuu.tistory.com

 

 

오늘은 설거지바 사용 후기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여태까지 당연히 주방세제는 '펌핑형 액체세제'로만 만들 수 있는 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쿠팡을 검색하다보니 고체 비누로 만들어진 '설거지비누'가 있더라구요! 요즘 주방세제들도 1종 주방세제로 친환경 성분으로 만든 세제가 많이 있지만!!설거지비누의 장점은 종이상자에 포장되어 플라스틱 통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1개 6830원에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조금 비싸다고 하는 분도 있을 것 같아요~ 실제로 사용하다보니 금방 쓰게 되더라구요 : )

 

성분이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소금, 설탕, 레몬오일을 주원료로 제조를 했더라구요. 안좋은 화학성분이 없어 일단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고 1종 주방세제로 과일, 야채, 아기 젖병도 세척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젖병세정제, 주방세제 이렇게 따로 쓰는것보다 이거 하나만 두고 쓰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옆면을 보면 일반 비누보다는 조금 더 높이가 높은 것 같습니다. 저는 비누를 규조토 비누받침대에 올려두고 사용하고 있어요! 물이 고이면 비누가 물러 지고 갈라지 더라구요ㅠㅠ  비누홀더나 비누받침대를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

 

설거지하실때 거품이 않나오면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 계시죠? 저도 거품이 없으면 세척이 잘 안된것 같은 기분이 들어 세제를 많이 사용하게 되더라구요ㅜㅜ 그래서 처음에 구입했을때 거품, 세정력이 괜찮을까? 걱정하며 구입했는데요! 

다행히 동구밭 설거지바는 수세미에 물을 묻혀 비비면 거품이 쉬원~하게 잘 나오더라구요 : )

 

단점은 비누칠할때 정말정말 미끄러워요,, 고무장갑끼고 접시를 들고있는데도 미끄덩~ 하면서 접시가 빠져나더라구요ㅎㅎ 그래서 깨트릴까봐 힘주어서 접시를 꼭쥐고 비누칠하고 내려놓고 그런답니다 ㅎㅎㅎ그렇지만 물로 헹구면 미끄러운것 없어요! 뽀득뽀득 하니 세척력도 합격입니다~~

 

동구밭 설거지바 결론 ::

보관의 용이성이 약간 떨어지고 설거지 할때 미끄러운 단점이 있지만! 

플라스틱 사용을 줄일 수 있고, 1종 세제인 점, 거품과 세척력도 좋은 장점이 있습니다!

 

저는 설거지바를 계속 이용해볼 생각입니다.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