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카페 일리 커피머신 내돈내산 후기 ( 사용법, 추출시간세팅, 세척 )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커피로 하루를 시작하지 않으면 하루종일 몸이 찌뿌둥할 정도로 커피 중독자인데요 ㅜㅜ (피곤하다가도 커피를 마시면 혈관에 피가 싹~도는 느낌이에요... ;; 커피없인 못살아요ㅠㅠ;;) 사무실에서 사용하던 덩치 큰 전자동 커피머신을 집에서 사용하다가 처분을 하고 눈여겨 보고있던 화이트화이트 아담아담 작고귀엽 영롱보스...☆ 일리커피머신을 구입해서 몇달간 사용하고 있답니다 : ) 제 주변에는 거의 1가정1일리 일정도로 인기가 많은 커피머신인데요~ 오늘 한번 일리 커피머신에 대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  

 

 


일리 커피머신 사용법 ::

 

사용법이 정말 간단해서 위에 나와있는 그림설명서를 보고도 쉽게 작동할 수 있어요 : )

 

 

01. 물통에 물을 채워줍니다.

 

02. 물통하단의 튀어나온 부분을 커피머신에 끼우고, 물통상단 홈 부분에 고정바를 넣어 달칵 소리가 나게 끼워맞춰줍니다! 

 

03. 본체가 분리되어있으면 제대로 끼워줍니다 : )

 

04. 커피머신 부품 장착이 완료되었으면 오른쪽 하단의 전원버튼을 켜줍니다! 저희집 제품은 y3.2버전이구요! 요즘에 나온 일리커피머신 y3.3은 전원버튼이 없는것 같더라구요! 최근에 친정집에 일리 커피머신 하나 사드렸는데 아는척 하려다가 전원버튼이 없어서 당황했지뭐에요;;

 

 

05. 전원을 켜면 예열중 상태로 잔모양버튼 두개가 불이 들어왔다 안나왔다 깜빡깜빡 합니다. 

 

06. 깜빡깜빡하는 것이 멈추고 불이 계속 들어오게되면 예열이 완료된 것 입니다.  잔모양 버튼을 짧게 1번 눌러 주면 설정한 추출양 만큼 추출이 됩니다 : )

 

 


일리 커피머신 추출양 설정/세팅 방법 ::

추출양 설정하는 것도 정말 간단하답니다! 에스프레소 캡슐은 25ml가 적당하고 롱에스프레소(룽고 캡슐)은 50ml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일리룽고 캡슐 커피 정말 추천드려요! 오늘은 다른 종류를 맛보고 싶어서 다크한 캡슐커피를 꺼내보았어요~ 

 

01. 일리커피 캡슐을 끼워넣고 뚜껑을 달칵 소리가 나게 닫아줍니다! 캡슐에 구멍이 뚫리는 것이라 살짝 힘이 들어갑니다.  

 

 

02. 샷잔을 받침대에 받치고, 에스프레소잔 버튼을 25ml가 채워질 때까지 꾹~ 눌렀다가 양이 다 채워지면 떼줍니다! 정말 간단하지요~? 영상에 보면 30ml처럼 보이는데 크레마 제외하면 딱 25ml에요! 이것저것 시도해보시고 각자 본인의 입맛에 맞추시면 될 것 같아요 : )

 

 

 

03. 이렇게 세팅을 해두시면 이후부터는 짧게 1번만 에스프레소 잔 버튼을 누르면 세팅되어있는 양만큼 추출이 됩니다 !!

 

 

저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마시기 위해서 얼음 컵에 샷을 부었습니다 : ) 라떼를 좋아하시면 우유에 샷을 타면 되구요~ 각자 취향에 맞게 물과 우유를 가감해 진하기를 조절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처음에 마셨을때, 일리커피만의 유니크한 향과 맛에 깜짝 놀랐어요! 독특해요ㅎㅎ 코로나 때문에 카페 가는것도 망설여지는 요즘, 집에서 매일 홈까페를 즐길 수 있어 정말 잘산 것 같아요 : ) 작아서 보관이 용이하고 디자인이 예뻐서 인테리어용으로도 아주 좋구요~ 커피를 정말 자주 드시는 분이라면 카페이용하는 돈 아껴서 하나 장만하는 것 추천드립니다 : )

 

 

 

 


일리 커피머신 청소 방법 ::

 

01. 사용 한 캡슐이 들어 있는 통을 비워줍니다!

 

02. 물통과 컵받침대와 캡슐받침통을 본체에서 분리해 줍니다.

 

03. 따뜻한 물로 한번 헹궈낸 후, 보울에 담가서 커피자국들을 불려줍니다. 일리 커피머신의 아쉬운점이 손이 들어가지 않는 작은 홈들이 많이 있어서 세척이 조금 불편하답니다 ㅜㅜ

 

 

04. 불리는 동안 샷 추출구 주변에 튄 자국, 물통 연결 부분 등을 깨끗히 닦아줍니다. 

 

 

05. 주방세제로 깨끗히 설거지해줍니다!

 

06. 틈새부분은 칫솔이나 작은 솔을 이용해서 세척해 주어야 합니다!

 

07. 물로 깨끗히 헹궈낸 후, 건조하면 끝 :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